벌써 주특기 숙련주차에 들어왔다.
하..클났따 벌써 너무 난관에 부딪힌것같다. 활용해야 할 코드랑 개념들이 너무 많다.
주특기 입문주차에는 고작 게시글 입력 및 수정삭제를 만드는것이 과제였는데, 심지어 제일 중요한 요구사항인 비밀번호를 확인해서 비밀번호가 맞으면 삭제 및 수정이 가능하고 틀리면 알럿으로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다라는 창을 뜨게하는
기능을 구현을 하지 못한채로 제출했다.
입력 수정 삭제만 가능하게 제작은 완료했지만 솔직히 제작도 어떻게 한지도 모르겠다. 그냥 코드를 복붙밖에 안했다.
스파르타 강의에서 너무 애매모호하게 가르쳐준다. 최소 클래스의 역할과 레포지토리,서비스 등등 개념 하나하나 설명을 제대로 해줘야 이해를 하고 넘어가던 할텐데 그냥 복붙만 하랜다. 따로 구글링을 해봐야 할 것같다.
JSP 프로그래밍을 잘하기 위해서는 클래스와 JSP를 함께 사용하는 기술을 익혀야 한다. 일반적으로 정보를 표현할 때에는 자바빈(JavaBean) 의 형태를 갖는 클래스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회원정보 게시판 글 등의 정보를 출력할 때 정보를 저장하고 있는 자바빈 객체를 사용하게 된다.
자바빈은 데이터를 표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자바 클래스로 구성된다. 자바 빈을 쓸떄는 MVC모델도 같이 활용하면서 쓰면 좋다는데 MVC도 모른다. 아는게없다. 내가 분명 과제제출은 했는데 내가 확실하게 개념을 내것으로 만들고 제출한게 하나도없다.
아직 JSP에 대해서 조금도 이해하지 못했다. 필수로 조금은 알고가야하는 부분은 분명한데 어떻게 해야될지를 모르겠다.
정답은 정말 구글링과 관련 강의를 보는것인데 어디서부터 파악을 해야할까...
분명 스프링은 자바위주 객체 언어로 구성된 프로그램인데 자바의 문법이나 개념들은 거의 쓰지않는다.
그냥 스프링언어를 배우는 느낌이다....
댓글